국립부경대학교 | 자원생물학전공
공지사항
학과

공지사항

학과

작성자,작성일,첨부파일,조회수로 작성된 표
2019년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「취업동아리 모집」 홍보
작성일 2019-03-08 조회수 16
첨부파일 취업동아리 개인별 신청서.zip


 

2019년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「취업동아리 모집」 홍보


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 2019년도 취업동아리 선발 및 육성계획에 따라 취업동아리 모집을 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
 
취업동아리 선발 계획

모집분야: (대기업중견·중소기업공기업·준정부기관외국계기업금융권기타

(개인기존동아리 중 희망팀에 매칭

회원수: 10명 이상(10~20명 권장)

구성학년재적생 및 미취업졸업생

※ 필수사항: 3~4학년 회원은 전체 회원수의 30% 이상, 2개 이상의 학과로 구성

신청방법신청서류 구비하여 인재개발원 방문 접수 또는 메일 송부(lar225@pknu.ac.kr)

※ 신청서류취업동아리 팀별 등록신청서활동계획서회원명부

신청기간: 2019. 3. 11.() ~ 3. 22.() 18:00까지

선정팀 수 및 선정방법신규 5개팀 내외 선정(기존 동아리 포함 25개 팀 내외 운영)

※ [취업동아리 선정 심사위원회구성하여 서류심사기준 및 평가표에 의한 심사

 

취업동아리 지원 사항

지원기간: 2019. 3. ~ 2020. 2.

취업동아리실 대여

동아리 활동 모니터링 및 취업전문 컨설턴트의 컨설팅 제공

연중 모의면접 수시 실시

동아리 구성원 제안제도 실시

동아리 운영비 지원 및 장학금 지급 예정

 



 

학생 취업역량 향상을 위한

2019년도 취업동아리 선정 및 운영 안내

 

□ 동아리 선정

구분

팀별 신청

개인별 신청

신청

방법

▶ 인재개발원 취업동아리 신청

회원수: 10명 이상 (10~20명 권장)

-구성학년우리대학 재적생 및 미취업졸업생

구성학과: 2개 학과 이상

※ 필수사항: 3~4학년 회원은 전체 회원수의 30%이상

▶ 신청서류 작성 후 대학일자리센터 방문 접수

또는 메일 송부

취업동아리 팀별 등록신청서

취업동아리 활동 계획서(인재개발원 취업프로 그램 참여 계획 반드시 포함, 붙임 인재개발원 프로그램 일정표 참조)

취업동아리 회원 명부

메일송부: lar225@pknu.ac.kr

문의처인재개발원 이아람(051-629-6767)

취업 목표기업 중견기업외국계 기업부산이전 공공 기관 중 선택

- 자격요건우리대학 3~4학년 재학생(휴학생 포함)

개인별 신청서류 구비하여 대학일자리센터 방문 접수

또는 메일 송부

취업동아리 개인별 등록신청서

메일송부: lar225@pknu.ac.kr

문의처인재개발원 이아람(051-629-6767)

 

 

 

 

모집

분야

 

▶ 대기업중견·중소기업공기업/준정부기관외국계 기업금융권기타

대기업공기업외국계기업중견기업부산이전 공공기관 등 희망하는 분야의 동아리 회원으로 연결

※ 기존 팀과의 매칭 주선

선정

방법

▶ 동아리 구성 수: 25개 내외 운영

▶ 5개팀 선정(신규)

잡카페 취업동아리 신청 시 선정 우선

▶ 지원자 선발 수최대 50

▶ 지원자 전원 선정 예정단 총신청인원이 50

이상시 학생경력점수 고득점자 순으로 선정

□ 동아리 운영

○ 동아리 활동 내용직업 정보 탐색취업 졸업선배 멘토링취업 시험 및 면접 준비활동각종 취업 관련 정보수집과 취업활동 자료 제작 등

구성

역할

비고

회장

동아리 운영 방향 및 운영(활동지침 수립

동아리 지원금 신청 및 관리

- 인재개발원의 동아리 담당자와 취업동아리 회원 간 의사전달 역할

동아리 간의 정보교류 및 동아리 연합회의 참석

매월 취업대상자 현황 업로드

 

회원

동아리 프로그램 참여 및 운영지침 준수

자기목표 설정 및 자율적 목표 관리제 이행

그룹별 스터디 활동 및 정보 공유

인재개발원 취업지원 프로그램 적극 참가

 

지도교수 및

취업동아리 매니저

동아리 운영 로드맵 관리

동아리 분야에 맞는 취업 정보 제공

동아리 활동 지원

동아리 선택사항

 동아리 인적 구성 및 역할

 동아리 의무 사항

동아리 회원 유지총 8명 이상 회원 유지 필수

※ 회원 중도 탈퇴로 유지 어려울 시인재개발원 연계 신규 회원 모집 가능

동아리 명단 및 결과보고서 제출: 8, 12월 연 2회 제출

취업동아리 지도 참여

(신규동아리연간 3회 이상 필수 요청 및 참여

(기존동아리자율적 요청 및 참여

 동아리 지원 사항

동아리실 대여나비센터 1층 취업동아리 1~5번실학기 중 6호관 의실인재개발원 상담실 대여

신규 동아리 양성 프로그램동아리매니저 관리 또는 동아리 지도 제공

연중 모의면접 서비스 실시: 3명의 면접위원이 면접 진행 후 피드백 제공

동아리 구성원 제안제도 실시동아리 대표자 회의(2), 동아리 대표 단톡방을 통한 요구사항 지속적 반영

동아리 예산 지원(예정)

· 동아리 지원금 금액연간 50만원 내외(회의비사무용품 구입비 등) ※ 지원금은 예산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

· 동아리 지원금 지급 시기: 8(50%), 12(50%) 2회 분할 지급

· 동아리 결과 발표회 개최 후 평가를 통해 장학금 지급

 

□ 향후일정

추진 내용

일 정(예정)

비고

홍보 및 모집

2019. 3. 11.() ~

3. 22.()

대학·인재개발원 홈페이지

학과별 홍보 협조 요청

서류심사 및 결과통보

2019. 3. 29.()

인재개발원 심사

개인별 SMS 통보

취업동아리 오리엔테이션

2019. 4. 5.()

전 동아리 대표 필수 참석

 

붙임 1. 취업동아리 팀별 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양식 1.

2. 취업동아리 명부 양식 1.

3. 취업동아리 개인별 신청서 1.

4. 취업동아리 선발 서류 심사표 1. 

 

 

다음 2019년 부산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 홍보
이전 2019년도 대통령과학장학금 신청 및 선발 안내